본문 바로가기
가젯 사용기

건조기, 고민없이 구매하자!

by 새우맛과자 2018. 9. 22.


안녕하세요 새우맛 과자 입니다.


지난달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였습니다.


단순히 짐을 옮긴다고 이사가 끝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정리할 물건이 너무 많더라구요....................


이사후 매일 정리하고 퇴근하고 정리하고, 주말에 정리하고, 청소하고, 정리하고...


이번 주말이 되어서야 정리가 거의 마무리 되어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바로 '건조기' 입니다!


건조기는 필수인것 같아요!!


결론을 미리 말씀드렸는데 건조기는 세탁기, TV와 같은 필수 가전 제품과 같이 '꼭' 있어야 될 가전인것 같습니다.


저는 20살때 부터 기숙사, 하숙집, 군대에서 빨래를 세탁기에 돌리고 탁탁털어서 세탁 건조대에 널은 후,


선풍기를 회전에 맞춰 말리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선풍기를 틀어뒀던 이유는, 빠른 건조를 위해서 였어요. 


늦게 마르면 눅눅한 냄새가 나는데 저는 그게 너무 싫더라구요. 햇살이 좋을때엔 밖에서도 말리구요.


아무튼, 저는 빨래하고, 이를 건조함에 있어서는 자신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건조기를 사자는 아내의 말에. 


'그거 왜사. 내가 열심히 할 수 있어.' 라며 결혼하고 지금까지 살았습니다.



하지만 곧 태어날 레오의 빨랫감을 단시간에 말려 입히기 위해서는 다른 방식이 필요할것 같았고,


과거의 건조기들과는 달리 옷감의 손상도 거의 없다고 하더라구요. 


주변 분들의 추천도 많았구요.



건조기를 구매하기 전 종류를 알아보니 용량에 따라 14kg 및 9kg으로 나뉘더라구요. 


14kg의 경우 이불 건조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건조가능 용량이 크고, 약 30만원 가량 비쌉니다. 



저희가 최종적으로 건조기는 바로 LG에서 나온 RH9SG 라는 제품입니다.


건조기의 기능이 여러개로 많겠지만 백색가전은 LG 라는 생각이 있었고, 


인버터/모터의 경우 10년 무상보증이라는 제도가 있어 주저 없이 LG로 선택하였네요.



처남이 LG임직원이라 처남의 도움으로 임직원몰에서 약 114만원가량에 구매했구요. 주문한지 3일안에 배송이 되었습니다.




크기는 위와 같습니다. 생각보다 크지 않은 사이즈라 문제없이 설치되었습니다.


저희는 통돌이 세탁기를 사용중인데 그 옆에 자리가 있어서 설치를 했어요.


공간이 부족하고 드럼을 쓰시는 분들이시라면 2단 렉을 사용하셔서 위로 쌓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렇게 설치를 했구요. 건조기도 배수구를 사용해야 되기 때문에 세탁기의 배수구를 함께 사용할수 있도록 기사님께서 설치를 해주셨어요.




둘다 회전하는 제품이라서 사이 공간을 띄워놓는게 추후 발생 할 수도 있는 소음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건조기의 성능이 얼마나 좋을까 궁금하여 겨울옷을 바로 돌려보았는데요.


먼지가 무지막지하게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건조는 확실히 됩니다. 너무 편합니다. 왜 이걸 모르고 살았는지 ㅜㅜ



하지만, 주의하셔야할점이 있습니다.


1. 빨랫감의 양이 많을 경우 건조가 완벽하게 안됩니다. 먼지 제거도 확실하지 않구요.


추천하는 빨래량은 건조 드럼 공간의 절반입니다.


드럼을 돌려 빨래가 떨어지는 낙차의 힘을 사용하는데 이때 


공기가 순환하고, 순환한 공기를 걸러내어 먼지제거, 건조를 하는 제품 이기 때문에 빈 공간이 무조건 있어야 합니다.



2. 옷감을 건조기에 넣으실 때 뭉쳐있지 않게 털어서 넣어주세요.


옷감이 건조기 안에서 돌면서 건조가 되기 때문에 옷감이 잘 펴질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세탁 후 건조기에 넣으실때 그냥 넣지 마시고 옷감들 끼리 뭉쳐있는건 분리해서 넣어주세요



3. 옷의 특성을 보시고에 건조 시 주의 하세요.



과거의 건조기들에 비해 저온을 사용하여 건조한다고는 하나 건조 완료 후 옷감을 만져보니 따끈따끈한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옷의 안쪽 태그를 보시면 건조에 대한 정보가 기호로 적혀있을텐데 이를 잘 보시고 건조하셔야 옷의 손상을 막으실 수 있습니다.



4. 건조 후 빨래망 청소는 필수!



적은 량의 세탁물을 돌렸는데도 위 사진처럼 많은 양의 먼지가 나옵니다!!


꼭 세탁후에는 이 먼지를 제거 해주세요.


먼지망에 먼지가 많으면 다음번 건조시 성능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ㅜㅜ(다음 건조 전에 해야지라고 미루시면 까먹습니다)



몇일 사용하지 않았지만 만족도는 1000%이구요. 너무 편합니다.


1회 건조시 전기세(약 117원, 물론 모드에 따라 다를듯?)도 부담 없으니 꼭 사서 먼지 없는 옷감을 만나보시길!!!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