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우맛과자 입니다.


오늘은 "아기 용품 준비하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내일 '베이비페어'라는 곳을 처음 갈 예정입니다. 애견박람회, 크래프트 박람회, 게임 박람회 등등 이런저런 박람회는 다녀봤지만 베이비페어는 처음이네요.


베이비페어에 가면 왠지 모를 지름신이 올 것 같네요... 형형색색의 귀여운 물건들이 얼마나 많을것이며, 얼마나 할인을 해서 물건을 팔고 있을까요?? 카드를 긁고 싶어 하는 저의 모습이 상상 됩니다. 


지금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베이비페어에 가면 그냥 마음에 들고 예뻐보이는 물건을 한바구니 짊어 지고 올것 같아 오늘의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부 내용은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 에서 발췌 하였습니다.





육아용품 구매 전 아래의 분류에 따라 리스트를 작성하는것이 필요합니다.


1. 출산 전 구매할것

2. 출산 후 구매할것

3. 선물 받을 수 있는

4. 물려 받을 수 있는 것


배넷저고리, 젖병과 같이 출산 전 구매해야 될것과 아기띠, 카시트, 유모차와 같이 출산 후 구매해야 될것.


그리고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용품이나 지인, 친지분들에게 물려받을 수 있는 용품을 구분지어 정리해 놓으면 좋을 것 같네요.


미리 구매할 용품 중 젖병은 아이의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질감, 형태가 나뉘기 때문에 여러개를 사기 보다는 1~2개만 사셔서 사용 후 여분 젖병을 사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젖병의 젖꼭지 부분의 종류,형태, 크기가 각기 다르고, 젖병의 재질, 무게, 모양이 상이하므로 한꺼번에 많은 양의 젖병을 구매하는 것은 피해야 될 행동입니다.


아이의 경우 모유나 이유식을 먹을 후 토를 많이 하기 때문에 입고 있는 옷이 더러워 질 일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배네옷 4~5벌을 준비해놓으면 될것 같아요. 하지만 하루가 다르게 아이들의 몸이 자라기 때문에 너무 많은 옷은 불필요해 보입니다.


기저귀나 물티슈와 같은 생필품은 인터넷이나, 할인 매장을 이용하면 좋은 가격에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유행을 타거나 특정 디자인에 영향을 받지 않는 물품이기 때문에 할인 상품을 잘 구매 한다면 절약을 할 수 있겠네요.


준비해야 하는 용품이 거의 완료가 된다면, 지인들의 선물을 통해 받아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유모차의 경우는 생후2-3개월경에, 아기띠와 같은 외출 용품은 아기가 목을 가눌 수 있을 시점에 구매 하는것이 적당합니다.


유모차는 제조사별 특성이 다르고, 가격도 천차만별일 뿐만 아니라 유모차를 끌거나 접을 때 각각의 느낌이라던지 조향성이 다릅니다. 


또한 유모차 사용 연령 및 용도에 따라 디럭스, 절충형, 휴대형 등으로 나뉩니다. 


무게도 다르고, 바퀴의 크기도 다르고...


너무나도 다른것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베이비페어라던지 매장을 방문하시어 직접 보고 느껴 보신 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카시트의 경우도 유모차와 마찬가지로 너무나도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구매하실 유모차에 호환이 가능한 카시트도 있고, 전후 좌우 회전이 가능한 모델, 


시트를 분리할 수 있어 세탁이 가능한 모델, 발받이가 있거나, 차양막의 탈부착이 가능하거나.


너무나도 많은 제조사, 모델이 있기때문에 직접 보시고 선택하시길 추천 합니다!



아기띠의 경우 유행을 많이 타는 제품인데 저는 직접 착용해보고 구매 할 예정입니다. 유행보다는 실제 착용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단순히 후기,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직접 보고, 착용해 보신 후 구매하실것을 추천 드립니다



간단한것은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아내의 경우 육아 교실에서 토끼인형(아래사진), 딸랑이를 만들어 보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고 하네요. 


육아교실에서 알려준 방법대로 안만들고 목수건, 입모양을 본인의 취향대로 만들었는데... 조금은 뚱해보이지는 귀여운 토끼를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가제수건, 턱받이, 딸랑이 인형 등 간단한 용품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너무나도 많은 용품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유아용침대, 카시트, 유아용 세제, 바디로션, 모빌, 촉감인형 등등등....


공부를 더 열심히 하여 태어날 아기가 불편함 없이, 아기를 키워야 하는 저희들도 당황하지 않게 철저히 더 준비해야 겠습니다.


태풍이 지나가고 있는 것 같은데 아무일이 없어야 할텐데요... 모두들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새우맛 과자의 "아기용품 준비하기!" 였습니다.




+ Recent posts